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여행정보

아리스토크랫, 필리핀 마닐라까지 해외여행갔는데 산다라박 맛집은 가봐야겠지?

by Giver-Life 2022. 11. 30.
반응형

필리핀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특히 마닐라로 가신다고요? 마닐라는 우리나라에서 3~4시간이면 도착하고, 퇴근하고 금요일부터 주말에 다녀오기 딱 좋은 여행장소인건 누구나 다 알고 계실거에요. 옆집 드나들듯이 해외여행 기분낼수있는 장소이죠. 그런데 마닐라에 자주 다니면서 한국인에게만 유명한 식당을 다니는건 전 정말 마이너스라고 생각해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블로그에 적어놓은 식당만 다닌다? 노노. 이제는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식당에 가보도록해요. 

 

 

출처 : https://www.facebook.com/TheOriginalAristocrat/

 

 

 

특히 우리나라에서 2NE1의 멤버로 유명한 산다라박 언니는 필리핀에서 성공한 연예인으로 유명하죠. 우리나라에서 유명한것보다 필리핀에서 유명한게 더 클것 같아요. 산다라박 인스타에 들어가보면 어마어마한 좋아요가 눌러져있는데 웬만해선 다 필리핀 사람들이더라고요. 정말 고생해서 필리핀에서 성공했고, 어릴때부터 거기에 있었어서 거의 반 필리핀 사람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죠. 

 

 

자, 제가 왜 산다라박 얘기를 하느냐? 그건 바로바로, 배틀트립에서 산다라박이 소개해준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식당, 아리스토크랫을 설명드리기 위해서인데요. 가보지도 않고 소개하는건 좀 그렇죠? 저도 이미 다녀왔습니다. 신혼여행할때 마닐라에 경유할 일이 있었는데, 그때 가서 산다라박이 추천해준 메뉴들을 먹어보고 왔어요. 

 

페이스북에 들어가보니, 벌써 아리스토크랫이 개점한지 올해로 86년이나 되었다고해요. 정말 마닐라 맛집의 터줏대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러면 어떤 메뉴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1. 마닐라 현지인 맛집, 아리스토크랫 위치

구글지도에 찾아보시면 많이 나오기도 하겠지만, 저는 본점을 찾아갔었어요. 저녁은 씨푸드를 먹은 뒤라서, 산다라박님이 소개해주신대로 디저트만 먹으러 갔었답니다. 위치는 아래 구글지도 첨부 해 놓을게요!

 

 

The Aristocrat Restaurant · 432, 1004 San Andres St, Malate, Manila, 1004 Metro Manila, 필리핀

★★★★☆ · 필리핀 레스토랑

www.google.co.kr

 

우리가 마닐라에서 찾아가기에는 지도를 첨부한 본점 이곳도 괜찮고, 또는 MOA ( Mall of Asia ) 에도 분점이 있어서 그곳에 들린김에 식사를 하셔도 좋아요. 은근히 분점이 많기 때문에 계신곳에서 가장 가까운곳에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여기는 관광객 맛집이 아니라, 현지인들이 가는 식당이라서 현지인 모임이나 가족단위가 정말 많았어요. 

 

 

2. 현지인들 식사 체험 가능

필리핀엔 바베큐 요리가 많은데, 아리스토크랫에서도 바베큐 요리를 많이 맛볼 수 있어요. 돼지바베큐, 치킨바베큐 등등. 당연히 오징어튀김인 깔라마리도 있고요, 새우 요리인 시즐링 감바스도있어요.

출처 :https://delivery.aristocratph.com/#

전에 한번 소개드렸던 우리나라의 갈비탕과 유사한 불랄로를 포함해서 소고기 요리들도 있고, 필리핀 특유의 판싯칸톤같은 (우리나라의 잡채에서 쫄깃함을 뺀 맛이랄까요) 면요리들도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싫어할 사람이 없을것 같은 돼지고기 아도보 (돼지 갈비맛)도 당연히 있고요, 춘권, 크리스피파타, 시니강, 시식까지 필리핀에서만 먹는 요리들이 없는게 없는 식당입니다.

출처 :https://delivery.aristocratph.com/#

레촌, 수제 소세지인 롱가니사등도 있어서 밥만 시키면 얼마든지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이 수두룩해요. 그 외에 해산물요리와 야채볶음등도 있으니 한번 들르셔서 직원분께 메뉴를 추천받아 시키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3. 필리핀 전통 디저트를 한 자리에서!

저는 방문했을당시 해산물 시장에서 저녁을 배터지게 먹고 간 터라 메인 식사메뉴는 시킬수가 없었고 산다라박님이 배틀트립에서 소개해준 디저트들만 잔뜩 시켰었는데요!

저는 필리핀식 카라멜 커스타드인 레체플랜과, 필리핀식 떡이라고 했던 푸토 붐봉 그리고 부코판단이라는 코코넛 젤리 음료를 시켰어요. 

출처 :https://delivery.aristocratph.com/#

일단 이 레체플랜은 정말 달디 단 푸딩이에요. 어느 필리핀 유튜버가 집에서 만드는걸 보여주는 영상을 본 적이 있었는데, 그만큼 대중화된 디저트인것 같아요. 저희 남편은 몇입먹고 너무 달다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출처 :https://delivery.aristocratph.com/#

그리고 이건 푸토붐봉이라고, 이것도 식당의 설명에 의하면 버터를 얹은 찐 찹쌀, 갈은 코코넛과 흑설탕을 곁들여 먹는다고 적혀있는데 한마디로 말하면 가운데 있는 보라색은 떡이고요 그걸 코코넛가루와 흑설탕에 찍어먹는 형태의 디저트에요. 디저트라고 하기엔 떡이라서 조금 부담스러울수도 있지만 익숙치 않은 비쥬얼에 익숙한 맛을 보시게 될테니 이것도 한번 드셔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생각보다 떡 자체가 달지 않고 별 맛이 안나서 코코넛과 흑설탕을 곁들여 먹어야했던것 같아요. 

 

그리고 부코판단은 여기 아니라도 길거리나 쇼핑몰에서도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초록색 음료인데요. 아리스토크랫 홈페이지에서 사진은 구하지 못했지만 이 음료는 필리핀 어딜가도 쉽게 보실 수 있어요. 정말 달다구리해서 코코넛 맛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든 좋아하실거에요. 그런데 너무 달기때문에 목마를때 청량감을 보실순 없으니 밥 먹고 달달한거 땡길때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4. 나가기 귀찮다면, 그랩으로!

이제 동남아는 어디든 배달 시스템이 참 잘되어있는것 같아요. 아리스토크랫을 한번 이용해보고 싶은데 찾아갈 시간이 없다면 숙소에서 배달로도 시켜볼수 있는것 같아요. 

 

출처 : https://www.facebook.com/TheOriginalAristocrat/

배달의 민족인 우리나라 민족이 배달을 체험해보지 않을 수 없겠죠? 직접 찾아가면 가장 좋겠지만 배달이라는 선택사항도 있으니 너무 아쉬워하지 말자구요!

 

 

5. 전통디저트 뿐 아니라, 베이커리까지!

 

출처 : https://www.facebook.com/TheOriginalAristocrat/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베이커리까지 꽉 잡고 있는 아리스토크랫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각종 케이크 종류부터 전통 빵, 매일 먹는 주식인 빵 종류까지. 낱개포장으로 학교에도 아이들 간식으로 배달할 수 있는 상품들도 있는것 같더라고요. 이왕이면 필리핀 마닐라로 해외여행 간 김에 이런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맛집 이용해보는것도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겠죠?

 

 

특별한 맛은 없을지라도, 특별한 경험, 기억에 남는 경험이 될거에요!

 


자, 오늘은 이렇게 산다라박님이 소개해준 필리핀 마닐라 해외여행시 가봐야할 아리스토크랫이라는 현지인 맛집을 소개 해 드렸어요. 식당의 페이스북이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저도 얼른 마닐라로 떠나서 이 맛집에 앉아 음식을 시키고 싶은데요. 필리핀 특유의 밝음, 그리고 스페인, 미국의 식민지여서 영어권 국가라 그런지 더더욱 서양의 느낌이 짙은것 같아요. 그리고 사람들도 친절하고 늘 즐거운 텐션을 유지하고 있어서 덩달아 여행객들까지 즐거워진답니다. 휴양지인 보라카이나 세부 팔라완 말고도 마닐라에도 즐길곳이 많으니 이번 해외여행은 필리핀 마닐라가 어떠실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