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인터넷면세점 언제부터 물건 구입가능할까?

by Giver-Life 2023. 6. 24.
반응형

해외여행의 꽃은 면세점 쇼핑

해외여행을 계획하신분들은 비행기와 숙소예약이 끝나면, 본격 면세쇼핑을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사실 코로나이후에 달러가 많이 오르면서 면세쇼핑의 혜택이 많이 사라졌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명칭이 "면세"이기 때문에 한국 쇼핑몰이나 오프라인에서 사는것보다는 조금 더 저렴한 면세점을 이용하시겠죠. 저같은 경우는, 인터넷면세점에서 필요한것들을 왕창 모아서 적립금과 할인을 이용해서 산 다음 비행기 타러갈때 룰루 랄라 인도장에 가서 한번에 인도를 받는 편입니다. 그럼,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해보지 않으신분들을 위해 인터넷면세점 이용팁 몇가지를 알려드릴게요. 

 

해외여행시 면세점 물건구입 가능한 시기 및 이용팁

 

언테넛면세점 물건구입 언제부터 가능?

인터넷면세점은 비행기표를 끊고나서 본인확인이 가능한 여권과 출국티켓이 있어야 물건 구매가 가능합니다. 면세점에서 사는 물건들은 세금이 면제되는 면세품으로써 외국으로 반출할 수 있다는 조건에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면세점은 해외출국시에만 이용할 수 있고, 제주도를 포함한 국내 여행시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면세점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출국 60일전부터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는곳이 있고, 면세점에따라 90일전부터 이용가능한 면세점이 있습니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의경우 출근60일전부터, 신세계인터넷면세점의 경우 출국90일전부터 물건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을 포함하여 면세점에서 구매한 상품은 출국일에 지정된 인도장에서 인도가 가능합니다.  

 

 

면세점 구입한도

 

구분 내국인 외국인
출국시 면세품 
구입한도금액
제한없음 제한없음
입국시 여행자 
1인당 면세금
$800 $800

 

 

면세점에서 구입한 모든면세물품에 대해서 그것을 다시 한국으로 가족 들어올때는 외국에서 구입한 물품을 포함하여 총 합산 가격이 $800 이상이면 반드시 세관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만약 신고를 하지 않으면 미신고 물품에 대해 가산세까지 추가되며 고의로 신고하지 않거나 허위로 신고시 관세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음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00달러짜리 가방을 면세점에서 구입하여 해외로 나갔다가, 그 가방을 그대로 가지고 한국으로 들어올경우 가방에 대해 세관신고를 해야 한다는점! 꼭 유의하세요. 

 

우리나라의 경우 입국시 여행자 1인당 면세금이 800달러이지만, 다른 나라의 경우 입국시 면세금이 얼마인지 꼭 확인을 하셔야 해당나라에서 과도한 벌금을 물지 않을 수 있으니 그것도 꼭 확인하세요!

 

 

주요인터넷면세점 사이트 안내

저는 롯데, 신세계, 신라 인터넷면세점을 주로 사용합니다. 몇개 더 있었는데 코로나를 거치면서 없어진것 같아요. 이 세군데가 가장 물건도 많고 적립금도 많이 주고 할인률도 높으니 세군데를 다 둘러보시면서 조금 더 저렴한곳에서 쇼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각 면세점마다 물건종류도 다르고 할인폭도 다르니, 꼼꼼히  따져보시고 신나는 면세쇼핑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