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항 이용 정보

인천공항 출발시간 도착시간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by Giver-Life 2023. 6. 20.
반응형

 

인천공항 여객기 출발/도착시간 지연

공항의 서비스와 별개로 각 항공사에서 운행하는 비행기의 도착, 출발시간이 지연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어찌보면 제 시간에 출발하는 비행기는 거의 없다고 봐야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내가 앞으로 타야할 비행기의 출발/도착시간의 패턴에 따라서 계획을 세우셔야 되는 분들이 계시지요? 체크인 카운터는 출발시간에 맞춰서 오픈하고 클로징을 하겠지만 면세구역 안에서의 계획도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비행기 출발,도착시간을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예를들어 내가 외국에 있고, 한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고 오는 사람을 마중나가야 한다면 인천공항 출발시간을 정확히 알고 있으면 굳이 빨리 가서 오래 기다리는 일은 안할 수 있겠죠?

 

 

인천공항 비행기 출발시간 도착시간 확인방법

 

 

인천공항 국제선 비행기 출발시간 확인방법

 

예를들어, 내가 2023년 6월 20일 필리핀항공 마닐라행 비행기의 오전 8:10 비행기를 검색하고 싶다고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출발-출발시간으로 들어가신다음

 

1. 터미널 선택, (T1인지 T2인지) [터미널별 취항항공사 확인]

2. 출발 날짜 및 시간 구간 선택

3. 목적지 선택 (도착도시 선택)

4. 항공사 선택

5. 편명 입력 

 

정도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꿀팁은 시간과 항공사만 선택하셔도 방대한 양이 나오는건 아니기 때문에 검색이 수월하다는 겁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날짜와 시간, 그리고 항공사만 선택했더니 밑에 그 조건에 부합하는 모든 필리핀항공의 인천출발 비행편이 다 나왔죠? 여기서 내가 필요한 정보만 보면 되는겁니다. 필리핀항공 8:10 출발 마닐라행 비행기는 약 40분 지연된 8:54분에 이륙을 했네요. 밑에 운항상태별 시간안내를 보시면, 비행기가 게이트에서 출발한 시간이 표출되기는 하짐나, 실제 이륙을 하게 되면 활주로에서 이륙한 시간으로 변경표시된다고하니 출발 이후 이륙을 하고 나면 시간이 바뀔 수 있겠네요. 은근히 활주로에서 연착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 점 유의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 국제선 비행기 도착시간 확인방법

내가 타고 한국에 입국해야할 비행기가 제때 도착을 하는 편인지 아닌지 알아보는것도 중요하죠. 그리고 누군가를 마중나가야할 상황일때, 인천공항에 착륙을 했는지도 궁금하고요. 그래서 비행기 도착 식간을 체크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출발과 마찬가지로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도착-도착시간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6월 19일에 마닐라에서 인천으로 출발한 19:35 도착예정인 비행편의 도착현황을 알고 싶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출발시간을 검색한것과 마찬가지로, 

 

1. 도착터미널 선택

2. 입국장 출구 선택

3. 날짜 및 시간 선택

4. 출발지 선택

5. 항공사 선택

6. 비행기 편명입력

 

이렇게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이 중에서 몇개만 입력을 하셔도 잘 검색이 되니, 갖고있는 정보로만 검색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터미널번호, 도착시간 구간, 항공사만 입력했는데 밑에 두개의 검색결과가 나왔죠? 마닐라에서 출발한 비행기는 19:35 도착예정이었으나, 그거솝다 16분 정도 빠르게 도착했네요. 도착현황에 [도착]이라고 표시된거 보이시죠? 만약에 저기에 [착륙]이라고 적혀있으면 활주로에 착륙한 시간이고 아직 게이트에 도착을 하지 않은 상태이고 도착으로 바뀌면 게이트에 도착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행기 연착없이 잘 다녀오기!

여행에 앞서 비행기를 검색할때 가장중요한것이 표값이긴 하지만, 그래도 지연이 잦기로 소문난 항공사인지도 꼭 체크를 해보셔야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소문은 소문일뿐, 소문을 증명할 수 있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출발, 도착시간이 얼마나 지연되고 지연되는 횟수가 얼마나 많은지를 체크해보시면 되겠죠?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앞으로 내가 타야할 비행기는 어떤편인지 한번 체크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그럼 저는 이만 다른 정보들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