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항 이용 정보

인천공항 터미널별 취항 항공사 알아보기

by Giver-Life 2023. 6. 17.
반응형

 

인천공항의 터미널은 2개입니다.

공항을 많이 다니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인천공항도 이제는 터미널이 1터미널과 2터미널로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터미널별로 취항항공사가 정해져있으니 해외로 출국하실때 꼭 어느 터미널에서 체크인을 하고 비행기를 타야하는지 숙지하시고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오늘 컨텐츠에서는 인천공항 터미널별 취항 항공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터미널별 취항항공사 알아보기

 

 

인천공항 제2터미널 취항 항공사

일단, 1터미널이 원래 원조로 있던 인천공항이고 뒤에 새로 생긴 공항에 바로 2터미널입니다. 규모 면에서 1터미널이 더 규모가 크기도 하고 또 1터미널의 수요를 2터미널로 분산시킨것도 있기 때문에 2터미널에 취항하고 있는 항공사의 갯수가 훨씬 적습니다. 그럼, 2터미널의 취항항공사를 먼저 살펴보면 나머지 항공사들은 1터미널에서 출발한다고 알고 계시면 되겠죠?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취항 항공사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취항 항공사

 

KLM네덜란드항공, 가루다인도네시아, 대한항공, 델타항공, 샤면항공, 에어프랑스, 중화항공이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취항을 하고 있습니다. 5개의 항공사가 2터미널을 이용하고 있네요. 우리나라 국적기인 대한항공을 이용할때에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을 이용하셔야 한다는 사실 꼭! 알아두세요!

 

 

 

인천공항 제1터미널 취항 항공사

2터미널 취항 항공사를 살펴보았으니, 이제는 천천히 1터미널 취항 항공사를 살펴보면 되겠습니다.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취항 항공사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취항 항공사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취항 항공사

 

1터미널에는 다 나열하기 힘들정도로 많은 항공사가 취항을 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내 비행기가 1터미널인지 알고 싶으셔서 Ctrl+F를 하실 구독자님들을 위해 항공사 이름을 나열 해 드리겠습니다. 

 

베트남항공, 비엣젯항공, 세부퍼시픽항공, 스쿠트타이거항공, 에어서울, 에어아시아엑스, 제주항공, 중국남방항공, 중국동방항공, 진에어, 춘추항공, 타이에어아시아엑스, 티웨이항공, 피치항공, 홍콩익스프레스, 라오항공, 로얄브루나이항공, 루프트한자독일항공, 말레이시아항공, 몽골항공, 미얀마국제항공, 뱀부항공, 사우디아항공, 사천항공, 산동항공, 스카이앙코르항공, 심천항공, 싱가포르항공, 아메리칸항공, 아시아나항공, 에미레이트항공, 에바항공, 에어뉴질랜드, 에어아스타나, 에어마카오, 에어부산, 에어인디아리미티드, 에어프레미아, 에티오피아항공, 에티하드항공, 우즈베키스탄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젯스타, 중국국제항공, 천진항공, 카타르항공, 캐나다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 콴타스항공, 타이거에어타이완, 타이항공, 터키항공, 폴란드항공, 핀에어, 필리핀에어아시아, 필리핀항공, 하와이안항공, 홍콩항공 등이 되겠습니다. 

 

 

인천공항 터미널간 이동하는 방법

환승을 하거나 하는등의 터미널간 이동을 해야하는 일이 발생했을땐 어떻게 이동 할 수 있을까요? 터미널간 이동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공항셔틀버스 이용, 두번째는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터미널간 이동 공항셔틀버스 이용방법

제1여객터미널에서 제2여객터미널 : 승차장 3층 중앙8번 출구, 배차간격 약 10분, 운행시간 05-23시, 약 15분소요

제2여객터미널에서 제1여객터미널 :  승차장 3층 중앙 4,5번 출구 사이, 배차간격 약10분, 운행시간 05-23시, 약 18분 소요

 

 

 

2.터미널간 이동 공항철도 이용

유료로 터미널간 이동 가능, 이용요금 : 900원. 

 

 

 

인천공항 이용, 헷갈리지 말고 편리하게 이용하자!

위 글을 참고하셔서 인천공항을 이용하실 분들은 헷갈리지 마시고 공항을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리 준비를 많이 해도 늘 빠뜨리는게 있는것이 해외여행인데요. 첫출발부터 단추를 잘못끼우면 안되니까, 인천공항은 터미널이 2개라는것 꼭 숙지하시고 인천공항 터미널별 취항항공사를 체크하셔서 헐레벌떡 불안하게 움직이는일 없도록 잘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인천공항 안내 포스팅은 여기까지하고 또 다른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