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항 이용 정보

인천공항 콜밴 이용의 모든것?

by Giver-Life 2023. 6. 25.
반응형

콜밴이란?

요즈음 여행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공항의 모습도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예전엔 해외여행이 아주 큰 일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금요일 밤부터 주말을 이용하고 월요일 새벽에 도착하는 비행을 통해서 여행하는 직장인들도 있을만큼, 해외여행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진것도 사실인데요. 그래서 짐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 자차도 없을땐 자주 이용하게 되는것이 콜밴입니다. 특히나 엄마 혼자서 아이들과 짐을 가지고 가야할 경우 이럴땐 리무진을 타기도 애매한 상황이죠. 그래서 리무진 3~4명 값에 조금 금액을 더해 콜밴을 타기도 하는데요. 여기서 콜밴이란 많은 짐을 가진 승객들을 대상으로하는, 전화로 호출하여이용하는 밴 형태의 택시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화가 아니더라도 예약 가능). 짐이 많지 않아도 좀 더 편리하게 이동을 원하시면, 개인택시 형태로도 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해주세요. 

월요일 아침에 바로 회사로 출근해야 하거나, 비행기 시간이 너무 애매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을때에도 콜밴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그런분들도 이 글을 잘 참고해주세요. 

 

 

인천공항 콜밴 이용의 모든것

 

콜밴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실제로 직장 동료들을 보면 콜밴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심심치않게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포털사이트에 "콜밴"이라는 단어 하나만 검색해도 광고부터 시작해서 전국 각지에서 인천공항으로가는 콜밴 업체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격도 좋고, 후기도 좋은 업체를 선정해서 콜밴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대략 둘러봤을때, 서울경기 지역에서 인천공항까지 금액은 6만원 전후로 형성되어있습니다. 20kg이상의 짐도 거뜬히 여러개 실을 수 있으니, 업체와 충분히 상담하신 후 예약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했을때, 콜밴은 어디서 이용하나요?

해외에서 가져온 짐들로 정말 다른 가방을 끌 손 조차 없을때, 콜밴을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인천공항의 경우 제1여객터미널은 1층 9번출입구 부근에서, 제2여객터미널의 경우 1층 4번 출입구 부근에서 '공항콜밴안내카운터'를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의 지역은 사설업체들의 호객행위가 있어 인천공항에선 책임지지 않으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구분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전화 032-743-0828 032-743-0831
안내카운터 1층 9번 출입구 부근 1층 4번 출입구 부근
승차장 1층 10C 1층 6D
이용시간 08:00~21:00 (연중무휴)
이용대상 1인당 20kg화물 소지자 (5명 이하의 단체 이용객)
요금 구간요금 (통행료 별도)

 

 

 

제1여객터미널 콜밴 이용 위치 안내

제2여객터미널 콜밴 이용 위치 안내

 

콜밴이용으로 여행을 보다 더 편리하게

콜밴을 이용하면, 월요일 새벽에 인천공항으로 도착시 조금이라도 체력을 아끼면서 집이나 회사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내 체력이 중요하다 하시는 분들, 시간이 너무 애매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힘드신분들은 콜밴을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