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항 이용 정보

필리핀항공 국제선, 마닐라공항 터미널1로 변경 및 체크인카운터 오픈시간

by Giver-Life 2023. 6. 23.
반응형

필리핀항공 국제선 터미널 변경

필리핀 여행정보를 자주 찾아보다보니 23.6.16일부터 필리핀항공 국제선의 마닐라 공항내 전용 터미널이 변경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원래는 마닐라 공항 터미널2를 전용으로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국제선은 터미널1, 국내선은 그대로 터미널2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착각하지 않으셔야 하는것이 인천공항에서는 여전히 인천공항 T1을 사용하지만, 마닐라에서는 T2가 아닌 T1으로 변경된다는 점 유의하세요!

 

 

 

마닐라 공항 이용 터미널
필리핀항공 국제선 터미널1 (NAIA Terminal1)
필리핀항공 국내선 터미널2 (NAIA Terminal2)

하지만 공항사정에 따라 터미널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항공권 바우처를 꼭 확인하시고 터미널 이용에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필리핀항공 체크인카운터 오픈시간 

요즘 여행수요가 늘어나면서 마닐라 공항도 다시 활기를 띄고 있는데요. 많은 해외항공사 국제선이 마닐라공항 터미널1에서 출발/도착을 하다보니 공항도 점점 더 붐비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필리핀항공의 경우 마닐라공항의 탑승수속 카운터 오픈을 출발시간 기준 6시간 전으로 했다고 합니다. 출발 3시간,4시간전도 아니고 6시간이라니 공항의 붐빔이 어마어마 한가 봅니다. 

  터미널 체크인카운터 오픈시간
서울 인천국제공항 터미널1 (오전출발) 출발 3시간 전
인천국제공항 터미널1 (오후출발) 출발 3시간 30분 전
부산 김해국제공항 출발3시간 전
마닐라 마닐라공항 터미널1-국제선 출발 6시간전부터 얼리체크인 가능
마닐라공항 터미널2-국내 출발 5시간전부터 얼리체크인 가능
클락 클락국제공항 출발 3시간 전
세부  막탄-세부 국제공항 출발 4시간 전
보라카이 칼리보공 출발 3시간 전

 

우리나라와 필리핀을 오가는 공항사이에 체크인카운터 오픈시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마닐라 국제선은 무려 6시간 전 오픈이라니, 돌아오는날이 많이 긴장이 됩니다. 

 

 

필리핀항공 탑승수속 마감시간

체크인 카운터가 오픈하고 나서, 탑승수속을 마감하는 시간도 있지요. 

이용노선 탐승 수속 마감시간
국제선 출발 60분 전
국내선 출발 45분 

 

이 시간이 지나서 체크인카운터를 오시게 되면 탑승수속이 불가하니, 요즘같이 여행객이 붐비는 때에는 꼭 여유있게 3시간전에는 공항에 도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탑승수속 출국심사 이후에 실제 비행기 탑승 마감은 출발시간 15분전이니 그 전에 꼭 게이트 앞에 도착하셔서 비행기 탑승에 문제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필리핀항공은 저가 항공사가 아니다

마지막으로 필리핀항공에 대해 짧은 소개를 해드리자면, 가격은 저렴하지만 저가 항공사가 아닌 필리핀 국적 항공사입니다. FSC (Full Service Carrier) 항공사로, 이코노미 기준 20kg 위탁수하물도 제공하고 기내식서비스도 하는 항공사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면서 추가금액을 내고 짐 용량을 늘리고 기내식을 추가하는것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가능한 노선도 종종 있으니 잘 검색해보시고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참, 물론 기종에 따라서 레그룸이 굉장히 작은곳도 있으니 그것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