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항 이용 정보

인천공항 1터미널 주차장 이용 방법 및 비용 A to Z

by Giver-Life 2023. 6. 1.
반응형

인천공항 1터미널 이용, 주차장

언제 그랬냐는 듯 인천공항도 해외 여행을 나가는 여행객들의 발길로 아주 붐비는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휴가시즌을   제외하고서라도 주말을 이용해서 잠깐 해외여행을 다녀올만큼 이제  다시 인천공항을 이용할일이 많아졌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자차를 소유하고 계신분이라면 자차를 이용해서 공항에 가시는 분들도 많으실것같아요. 가족들이 같이 여행을 가거나, 아니면 다른 사람을 배웅해줄때, 인천공항에 마중나갈때 등등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해야 할 일이 종종 있기도 합니다. 인천공항에는 터미널별로 장기주차장과 단기주차장으로 나뉘니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나는 어떤 주차장을 이용하면 될지, 같이 알아보실까요?

 

 

 

인천공항 1터미널 단기주차장 

인천공항 1터미널 단기주차장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말 그대로 이곳은 단기 주차장이라 1일 이내, 단시간 (환영, 환송, 방문) 이용을 위한 주차장입니다. 이틀 이상 주차를 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곳이 아니고 1일 이내의 단시간 이용을 위한 곳이니 이 부분 꼭 유의하세요. 만약 이틀이상 주차를 하시게되면 비용이 많이 나가게 되므로, 다른 주차장도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내비게이션에 인천공항 1터미널 주차장을 검색하고 가시면 단기주차장을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승용차 전용이며 높이 2.1m 이하의 차량만 허용됩니다. 

 

단기주차장의 주차요금의 경우 기본 30분 1,200원.추가 15분에 600원, 일 최대 24,000원의 요금이 적용됩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단기주차장 전경
인천공항 1터미널 단기주차장 전경

 

인천공항 1터미널 장기주차장

이곳은 승용차, 버스, 택시, 승용차 장기주차장 (주차타워, 실외)로 구분됩니다. 장기주차장은 최소 3일전부터 최대1개월 전까지 가능하고, 주차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2시간 전부터 입차가 가능하며 예약변경은 최대 2회까지 가능합니다. 예약시간 2시간 이내 미입차시 예약이 자동 취소되며, 연간 2회 노쇼가 발생하게 되면 3개월동안 예약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2.8m 이상의 대형 차량은 이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장기주차장의 이용요금은 주차타워를 포함해 시간당 1,000원 하루 9,000원의 요금이 적용되며 대형차량의 경우 30분당 1,200원, 일 최대 12,000원의 요금이 적용됩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주차대행

자, 이제 인천공항 1터미널의 주차대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몇박씩 해외로 여행을 가실때 자차를 이용해 인천공항에 오신다면, 이 주자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주차대행은 제1여객터미널 단기주차 지하1층 A구역에서 접수를 하고, 차량 보관 장소는 장기주차장 및 외곽(실외주차장)이며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씨에는 노출될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이 24시간이기 때문에 언제든 가서 주차대행을 맡길 수 있고, 하이파킹 주식회사가 공식 주차대행 업체 입니다. 해외여행을 많이 가는 시즌인 성수기에는 임시주차장이나 화물청사 주차장에 주차가 될 수도 있는점 유념해주세요. 

 

주차대행을 맡기실때는 인천공항 1터미널 주차장을 내비게이션에 찍고 가다보면, 주차대행이라고 안내 표지판이 나오니 그 길을 그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단기주차장 입구 3차로를 이용해 지하1층 A구역으로  이동 후 차랑인계 및 모바일 확인 문자를 받으시면 됩니다. 사전예약을 했을경우 시간이 더 단축되니, 사전예약서비스를 꼭 신청하세요!

 

인천공항 1터미널 주차대행 사전예약하러가기

 

 

 

 

 

공식업체의 접수요원은 오렌지색 유니폼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공식대행업체가 아닌 사설 기관에서 접수를 하신다면 그 피해는 인천공항에서 책임지지 않는다고하니 이 점도 꼭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여행을 마치고 차량을 찾으실땐 주차대행 접수증에 안내된 출차 장소로 이동 후 서비스요금 지불 후 차량을 인도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차대행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일반차량의 경우 20,000원, 경차와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차량은 10,000원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서비스요금 외에 주차료는 별도로 부과되니 참고해주세요. 

 

 

자, 오늘은 인천공항 1터미널의 주차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다음 포스팅에서는 주차장의 상세한 요금과 요금감면 혜택에 대해서 알아볼테니 여행계획을 세우실때 예산계획 잘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 컨텐츠에서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