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항 이용 정보

인천공항 2터미널 단기주차장, 장기주차장, 주차대행 알아보기~

by Giver-Life 2023. 6. 6.
반응형

 

인천공항 2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요즘은 공항을 출국할때 뿐 아니라, 맛집투어나 데이트장소로도 많이들 이용하고 계십니다. 그런분들을 위한 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단기주차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1일 이내 이용하는 이용객(환영, 환송, 방문)들을 위한 주차장 인데요, 단기 주차장은 차량높이 2.1m 이하의 승용차 전용 구역임에 유의하세요. 

 

인천공항 2터미널 주차장 및 주차대행의 모든것

 

 

인천공항 2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은 지하1층, 지하M층, 1층~4층까지로 나뉩니다. 

 

지하1층 - 주차대행 구역

지하M층 -  정기권 구역

지상1~4층 - 단기주차구역 

 

으로 나뉩니다. 정기권이나 주차대행이 아니라면, 지상 단기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되겠지요?

 

 

 

 

 

인천공항 2터미널, 장기주차장

인천공항 2여객터미널의 장기주차장은 해외 출국시 자차를 이용해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주차장인데요. 주차대행을 하지 않고 직접 장기주차장을 이용할시 장기주차장 내 순환버스 대기소 A,B,C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인천공항 2터미널로 이동을 해야합니다. 장기주차장 여객터미널간 순환버스의 경우 5분에서 16분 간격으로 운영되고있고, 공항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15분 정도 입니다. 은근히 이 방법이 귀찮을것 같은데 시간이 촉박한 경우 주차대행 서비스도 있으니 주차대행을 이용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휠체어를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 리프트카 서비스 (032-741-3217)을 통해 무료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2터미널 예약주차장 이용 방법

인천공항 2터미널 예약 주차장은 이용 1개월전부터 최소3일전까지 주차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주차예약시스템 바로가기) 입차는 예약시간 2시간 전부터 가능하며 입차 후 출차시간 변경이 가능하고 2번까지 가능합니다. 혹시 사정이 생겨 취소를 해야 할 경우는 예약시간 2시간 전까지 취소가 가능하고 2시간 이내 미 입차시 예약이 자동취소 됩니다.  하지만 1터미널과 마찬가지로 연간 2회까지 노쇼발생시, 3개월간 예약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으니 이점 유의하세요. 참고로 2.8m이상의 대형차량은 이용이 불가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인천공항 2여객터미널 주차대행 이용 방법

해외여행을 할때 주차대행서비스만큼 또 편리한건 없는것 같습니다. 단기주차장에 차량 접수만 하고 바로 터미널로 이동을 하면 되니까요. 2여객터미널에도 이렇게 주차대행서비스가 있는데요. 이 서비스는 한마디로 단기주차장에 차를 맡긴다음, 장기주차장에 보관을 하다가 출차시간에 단기주차장에서 다시 인도받는 서비스 입니다. 정말 편리하죠? 주차대행 서비스 비용만 지불하면, 장기주차장 값으로 주차장 이용이 가능해서 저도 공항을 이용할때마다 받는 서비스 입니다. 

그럼, 주차대행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2터미널의 경우 공식주차대행업체는 아마노코리아(주)입니다. 아마토코리아(주) 주차대행 예약 바로가기 

24시간동안 이용이 가능하며, 차량을 접수하는 장소는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1층 서편 (단기주차장 진입부)이니,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 주차대행 접수를 하고 나면, 차량은 장기주차장이나 외곽주차장으로 인도되는데 그곳은 실외 주차장이라 비가오거나 눈이 올 경우 외부 환경에 노출된다는점 참고해주세요.

 

다시한번 주차대행 서비스의 과정을 말씀드리자면, 

 

여객터미널 도착 -> 제2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진입 -> 공식주차대행 접수장 이동 ->지하1층 서편 진입부->차량인계 및 모바일 접수증 수령 

 

주차대행 공업체의 접수요원께서는 공식 주차대행이 표기된 주황색 유니폼을 착용하고 계십니다. 타 사설 주차대행 업체의 서비스와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후 차량을 찾으실때는 주차대행 접수증에 안내된 출차장소로 이동 후 서비스요금을 지불하고 차량을 인도 받으시면 됩니다. 

 

 

 

 

주차대행 서비스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주차장 요금은 별도이며, 주차대행 서비스 이용요금의 경우 20,000원이 부과되는데 경차/국가유공자/장애인 차량의 경우 50% 감면된 금액인 10,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주차요금과 주차대행 서비스 이용요금은 후불정산이며 출차유예 시간인 1시간을 초과 할 경우 단기주차장 이용요금이 부과됨을 염두 해 두세요!

 

 

오늘은 이렇게 인천공항 2터미널 단기주차장, 장기주차장, 주차대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번 컨텐츠에서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주차장 이용요금과 할인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행복하고 안전한 여행길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