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여행정보

필리핀 마닐라 쇼핑리스트 정리해드립니다.

by Giver-Life 2023. 6. 18.
반응형

필리핀 마닐라 쇼핑리스트

필리핀으로 많이들 여행을 가시죠. 마닐라, 세부, 보라카이, 보홀, 팔라완 등등. 우리 여행가면, 쇼핑리스트 챙기지 않을 수 없잖아요. 한국에서 구하기 어려운것들만 가득 담아와야한다고 봅니다. 베트남이나 태국처럼 특별히 맛있는 음식이 있어서 소스를 사올수도 없고, 그럼 마닐라에선 뭘 사와야 이득일까요? 지금 여기서 필리핀 쇼핑리스트 딱 정리해 드립니다. 

 

필리핀 마닐라 쇼핑리스트 정리해드립니다

 

필리핀 쇼핑리스트 첫번째, 간식거리

일단 쇼핑리스트라고 하면 첫번째로 간식거리가 생각나시죠? 예전에는 말린망고를 정말 많이들 사오셨는데 요즘은 한국에서도 너무 손쉽게 말린망고를 구할 수 있다보니 요즘은 그렇게 많이는 사오지 않는 추세입니다. 그러면 뭘 사와야 맛있는걸 잘사왔다는 얘길 들을까요?

 

1. 필리핀 간식, 폴보론

폴보론은 스페인 식민시대때 필리핀에 전해진 간식인데 "가루, 먼지"등의 단어를 뜻하는 스페인어 폴보에서 유래된 단어입니다. 스페인에서는 크리스마스때에 즐겨 먹는 디저트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밀가루와 설탕 우유 그리고 아몬드가루로 만든 툭 하면 부서지는 쇼트브레드의 한 유형이라고 해요. 폴보론 위에는 설탕도 정말 많이 뿌려지고요. 

필리핀에서는 골디락스라는 폴보론을 생산하는 브랜드가 정말 유명한데, 면세점에도 있고 일반 슈퍼나 마트에도 있으니 꼭 한번 드셔보시고 괜찮으시다면 박스로 쟁여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우유한잔과 차갑게 한 폴보론의 조화가 참 좋거든요!

 

2. 바나나칩은 조비스!

바나나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른 브랜드보다 저는 조비스 바나나칩을 훨씬 더 많이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제 입맛에도 너무 잘 맞고 선물드린분들중에 조비스를 맛없다 하시는분은 보질 못했거든요. 필리핀에서 생산되는 바나나칩이 웬만하면 다 맛있지만, 맛 뿐만 아니라 포장까지도 그리고 가격까지도 놓치지 않은 브랜드가 조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마닐라에서는 조비스 바나나칩을 쉽게 구할 순 없었는데 세부 쪽에서는 마트에 정말 많이 팔아서 박스채로 사서 가져오시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조비스 바나나칩, 놓치지 마세요!

 

 

 

 

3. 망고플롯 재료

필리핀에서 살아본적이 있으시거나 어학연수를 한 경험이 있으신분들은 필리핀 사람들이 즐겨먹는 망고플롯을 모르실수가 없으실텐데요. 정말 달달한 연유와 생크림 그리고 그레엄쿠키와 생망고의 조화로 만들어진 얼려먹는 케익의 한 종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생망고가 비싸긴 하지만 신선한 망고를 구할 수는 있기 때문에 망고는 제쳐두더라도, 망고플롯에 들어가는 컨덴스드 밀크 (연유)와 네슬크림, 그레엄 쿠키는 꼭 사오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필리핀에 여행가셔서 망고플롯을 드셔보시면, 한국에서도 만들어 먹고 싶으실만큼 매력에 빠지실거에요. 

 

4. 과자류

필리핀은 과자가 저렴하기로 정말 유명한데요.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오이시 필로우스, 잭앤질 듀베리 등등 과자류도 사올것이 꽤 있답니다. 그 외에도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스펀지, 퍼지바 그리고 견과류 과자등등 정말 저렴한 과자들이 많으니 여행지에서 하나씩 맛보신다음 취향에 맞는걸로 사오시는걸 추천드려요. 

 

아래 글은 저번에 포스팅했던 필리핀 과자 추천에 대한 글입니다. 필리핀 과자에 대해서 더 자세히 써놨어요.  

 

 

 

필리핀 해외여행시, 선물하기도 내가 먹기도 좋은 과자 Best3

필리핀 해외여행시, 선물하기도 내가 먹기도 좋은 과자 Best3 마닐라나 세부, 보라카이 등 필리핀 해외여행을 가시게되면, 아마 궁금한 마음에 마트도 가보시게 될텐데요. 라면이나 식료품등도

valuable-story.com

 

 

5. 라면류

우리나라가 라면의 최강국이긴 하지만, 필리핀에도 맛있는 라면이 은근히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물을 부어서 국물째 마시는 라면들 본다는 비빔면 식으로 즐기는 라면들을 추천드려요. 동남아 향이 조금 나면서 짭짜름한 맛이 일품인 라면들도 은근히 있답니다. 호텔이 아닌 에어비앤비에 묵으시면 장을 일단 봐오셔서 여러가지 시도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특정 브랜드를 소개하지 않는 이유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여러개 시도해보시고 사는걸 추천드리기 때문이에요!

 

 

필리핀 쇼핑리스트, 뷰티류

필리핀에서 사와야할 쇼핑리스트 두번째, 바로 뷰티용품이 되겠습니다. 색조나 기초 이런건 우리나라 제품을 따라올 필리핀 고유 제품은 딱히 없어보이지만 물에 석회질이 가득한 필리핀 특성상 트리트먼트류가 굉장히 발달해있어요. 특히 세계적인 브랜드 팬틴만 보아도 우리나라에 없는 종류의 트리트먼트들이 가득하기도 하죠. 저는 팬틴은 우리나라에서 구하기 쉽기 때문에 오히려 크림실크를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저렴한데 (현지에서 살때), 바르면 바로 내 머리카락이 물미역이 되는 마법을 경험하실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것보다는 꼭 트리트먼트만 몇개씩 쟁여와서 선물로 나눠주곤 한답니다. 그 외에 헤어에센스도 유명한데 사용해본 결과 우리나라 헤어오일이 더 품질이 좋더라고요. 

 

 

 

필리핀 쇼핑리스트는 KULTRA(쿨트라)에서!

필리핀에 가시면 진주나 우드, 라탄에 관심 가지시고 둘러보시는 분들도 꽤 계시는데요. 그런 제품들과 더불어 필리핀 고유의 느낌이 나는 제품들이 가장 많이 있는곳이 바로 쿨트라 라는 곳입니다. KULTRA는 대형 쇼핑몰들에 많이 입점이 되어있어서 기념품사러 가기는 아주 안성맞춤인 곳이랍니다. 악세사리, 화장품류 뿐 아니라 마그넷도 있고 집안 꾸미는 인테리어 제품들도 많아서 만족해하시는분들이 많아요. 퀄리티도 나쁘진 않은 편이랍니다. 이것저것 뭘 사야 될지 모르겠다 하시는분들은 그냥 쿨트라에서 이겻저것 쇼핑하시는게 가장 마음이 편할 것 같아요!

 

 

필리핀, 실패하지 말고 똑똑하게 쇼핑해오자!

공산품은 굉장히 비싸지만 또 싼건 굉장히 저렴한 필리핀. 모르는거 사오지 마시고 여행기간동안 많은걸 경험해보신다음 마음에 드는 제품들로만 사오셔서 지인들에게 선물도 하시고, 또 필리핀 여행의 추억을 느끼며 맛있는 간식거리도 즐기시길 바랄게요. 신나는 필리핀 여행 되시길 바라며 오늘은 이만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